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

[수락산역맛집]전참시 이영자 맛집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땐 응순가재골수제비

by 지아늬 2023. 11. 14.
반응형

 

 

 

#수락산맛집,#전참시맛집,#이영자맛집,#수제비맛집,

#응순가재골수제비#노원수제비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어요.

 

뜨끈한 국물... 전 그중에서도 수제비가 생각나더라구요!

전참시에 나와서 가보고 싶었던 "응순가재골수제비"

 

지난 주말, 갑자기 많이 추워진 날씨에 딱 어울릴 것 같아서 방문했어요^^

 

 

 

 

응순가재골수제비

서울 노원구 동일로 242길 100 1,2층

7호선 수락산역 3번 출구에서 617m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문의전화

02-939-6778

 

단체이용가능

 

주차

매장 앞 길가 주차라인에 주차가능

 

 

 

 

 

응순가재골수제비는 수락산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하고,

방송매체에 많이 나온 맛집이라 평소에 웨이팅이 많다고 해요. 

매장 앞에 대기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요.

 

 

 

 

 

 

저희는 일요일 12시 30분쯤 방문했고, 1층에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응순가재골 수제비 메뉴판을 볼게요!

 

저희는 수제비(얼큰맛)와 매콤오징어부추전을 주문했습니다.

수제비를 2인이상 주문해야 되는 곳도 많은데, 1인분씩 주문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개떡을 먼저 주셨어요.

개떡은 처음 먹어봤는데, 쑥향이 나면서 심심한 맛이었어요.

 

 

 

 

 

이어서 기본찬을 가져다주셨어요.

 

 

 

 

 

겉절이

맑은 수제비랑 먹으면 진짜 맛있게 먹었을 것 같아요!

얼큰 수제비 맛이 강해서 김치 맛이 잘 안 느껴졌어요ㅎㅎ

 

 

 

 

 

백김치

칼칼한 수제비 맛을 시원하게 중화시켜 줘서 좋았어요.

 

 

 

 

 

간장

간장을 각자 먹을 수 있게 가져다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전참시 수제비맛집 응순가재골수제비 떼샷!!

수제비가 먼저 나와서 덜어놓고 난 뒤에 찍은 거라 수제비 양이 적어 보이네요^^

 

음식은 아주 빠르게 나왔습니다!

 

 

 

 

 

수제비(얼큰맛) 8,000

 

 

 

 

 

덜어먹을 그릇을 같이 주셔서 먹을 만큼 덜어서 먹었어요.

 

 

 

 

 

수제비 반죽에 감자수제비도 섞여있어서 쫀득쫀득하니 맛있었어요.

전참시에서 이영자 님이 수제비 반죽 칭찬 하셨던 게 생각나네요^^

얼큰맛이 응순가재골 수제비 메뉴 중 가장 매운맛인데, 고추장베이스의 국물맛이에요.

고추장베이스로 만드는 장칼국수 국물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고, 꽤나 칼칼해요!! 

매운 음식 아주 잘 드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려요^^

 

부추, 미역, 버섯 등이 부재료로 들어가 있어요.

 

 

 

 

 

매콤오징어부추전 12,000

비주얼 장난 아니죠?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ㅎㅎ

 

파전을 주문해도 매콤오징어 부추전과 똑같이 오징어가 올려져 있다고 해요!

저도 사진만 보고 방문한 거라.. 어떤 걸 주문해야 되는지 몰라서 직원분께 여쭤봤는데,

파, 부추의 차이만 있다고 얘기해 주셨어요.

 

 

 

 

 

매콤오징어부추전을 좀 더 가까이서 볼게요!

자잘하게 썰어진 오징어가 가득 들어있어요.

오징어 아래쪽에는 반죽이 아주 소량 들어있고, 부추로 가득 채워져 있어요.

 

 

 

 

 

오징어 향이 진하게 나고, 오징어의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매콤 오징어 부추전이라는 게, 청양고추가 들어있어서 그런 거 같은데, 맵지 않았어요.

 

젓가락으로 먹기엔 오징어가 다 떨어져서 수저로 퍼서 먹는 게 좀 더 편했어요.

전이 좀 더 바삭하게 익혀져 있었으면 좋았을 거 같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전참시 이영자 수제비 맛집 "응순가재골수제비"는 

방문자 리뷰에 호불호가 많아서 조금 걱정했었는데, 제 입맛에는 아주 잘 맞았어요^^

고추장베이스의 국물이 싫으신 분들은 맑은 수제비를 주문하시면 될 것 같구요..

전은 주문할 때 바싹 익혀달라고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2인인데, 평소 양이 많은 편이라면 수제비나 칼국수 곱빼기 + 전을 주문하시면 되고,

정량으로 드시는 편이라면 수제비나 칼국수 1인 + 전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많이 먹는 편이지만, 후식을 먹기 위해 수제비 1인+전을 주문해서 양이 딱 적당했어요^^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가서 맑은 수제비와 들깨수제비를 먹으려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