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

[전주맛집]백종원 3대천왕 물짜장 맛집 "노벨반점"

by 지아늬 2023. 8. 24.
반응형

 

 

지난주, 전주 출장 간 김에 맛집 검색해보니

전주에는 콩나물국밥,한정식,비빔밥,물짜장이 유명해요.

 

물짜장 이라니? 신기하고 특색있을 것 같아서

물짜장 전문  "노벨반점" 에 다녀왔어요.

 

전주 남부시장과 한옥마을 사이에 있어서 들르기 좋은 위치예요^^

 

 

 

 

물짜장? 일단 맛이 상상이 안되고 비주얼도 궁금했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 외에도 여러 TV프로그램에 나왔다고 하니 더 가보고 싶었어요!

 

 

 

노벨반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 2길 100

 

영업시간

매일 11:30~18:00

매달 1,3주 일요일/2,4주 월요일 정기휴무

 

문의전화

063-284-4318

 

방송출연

6시 내 고향 7711회(2023.01.25 물짜장)

생방송투데이 2819회(2021.05.07 물짜장)

생방송 오늘저녁 1273회(2020.03.10 물짜장)

2TV생생정보 813회(2019.05.10 바지락물짜장)

백종원의 3대 천왕 14회(2015.12.04 물짜장)

생생정보통 801회(2014.01.27 물짜장)

 

 

주차

주변에 주차단속이 심하다고 여기저기 쓰여있어요.

근처에 공영, 유료주차장이 많으니 주차장에 주차하고 조금만 걸으시면 됩니다.

 

 

 

 

입구에 대기 의자가 있어요.

노벨반점은 번호표를 따로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웨이팅이 생기면 매장 앞에서 순서대로 기다려야 되는 듯해요.

 

 

 

 

 테이블이 10개 정도? 길게 배열되어 있어요. 

 

 

 

 

레트로 감성 메뉴판이네요ㅎㅎ

저희는 물짜장과 볶음밥을 주문했어요.

탕수육도 맛있다고 해서 엄청 고민했는데..

하필 직원들 식사시간에 가서.. 주문을 못했어요..

 

탕수육은 평일 오후 2시 이후에 주문이 가능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주문할 수 없다고 해요.

손님이 많이 몰리는 때에는 판매를 안 하시는 것 같아요.

 

 

 

 

주방 앞에 셀프존이 있어요.

춘장, 김치, 양파, 단무지와 앞접시, 가위가 있어요.

 

 

 

 

기본찬은 단무지, 양파, 춘장, 김치가 나와요.

 

 

 

 

볶음밥 8,000원

 

 

 

 

물짜장 8,000원

 

 

 

 

볶음밥에는 짜장소스가 따로 나와요.

소스 간이 적절하고 맛있어서 짜장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계란국은 심심한 맛이에요.

 

 

 

 

볶음밥 오랜만에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밥에서 불맛이 나고 밥알 하나하나가 코팅되어 있는 느낌^^

짜장소스와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물짜장이 빨갛다니?!

사실.. 물짜장이라고 해서 맑거나 연한 색깔 일 줄 알았어요.

짬뽕맛도 아니고 짜장맛도 아니에요.

짜장+짬뽕+울면을 섞은 맛이랄까..

먹어본 듯한데.. 뭔가 애매한 맛..

색깔은 자극적일 것 같지만.. 간이 약간 싱거운듯하고..

맵지는 않았어요.

전분이 많이 들어가서 걸쭉해요..

 

 

오징어, 바지락, 목이버섯, 야채가 들어있어요.

 

 

이걸 무슨 맛이라고 해야 하나... 고민을 해봤는데.. 딱 찾았어요!

해물찜을 먹고 다음날 남은 해물찜에 물을 부어서 면을 넣고 끓인 맛ㅎㅎㅎ

먹고 남은 거에 물을 부은 거라 약간 싱겁고 면에 맛이 안 베인 느낌쓰...

 

간이 맞았으면 맛있었을까 싶지만.. 전분이 많이 들어간 맛이라.. 

제 입맛에는 안 맞았어요..

 

 

백종원 맛집 실패 많이 했는데.. 또 한 번 당합니다ㅎㅎ

 

 

 

동네 주민으로 보이는 분들 두 테이블 있었는데..

그분들은 짬뽕을 주문하셨네요.. 

동네주민들이 물짜장을 안 드시는 이유가 있겠죠...

 

 

그래도... 볶음밥은 진짜 맛있었어요!! 

 

 

물짜장 리뷰 보면 다들 맛있다고 하던데.. 흠...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